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학교 U2A 창업선도대학(단장 김한실)은 울산지역 대학생의 사업 아이디어를 대학의 연구성과와 연계해 스타벤처를 조기 육성하고 울산지역 고등학생 및 일반인 창업 및 사업화를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도록 창업생태계 강화하기 위해 '창업경진대회'를 연다.

 참가 신청은 울산소재 고등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울산지역 거주 일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내달 3일까지 이메일(sviu@mail.ulsan.ac.kr)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 분야는 바이오·헬스산업 선진화를 위한 아이템을 U2A Digital Health(바이오) 분야와 창의적 아이디어로 창업실행계획이 포함된 혁신적이고 글로벌한 아이템인 U2A Global(비바이오) 분야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U2A 창업선도대학에서는 일반인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경영에 필요한 기업가정신 함양, 성공창업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실무지식 및 바이오-헬스와 ICT 융합 기술 트랜드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기술창업 달성을 지원하고자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료자에게는 울산대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수료증과 창업지원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9월 7일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로 신청하면되고 교육은 9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