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정부기관 초과근무 단축 및 연차휴가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9월 중에 발표하기로 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초과근무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연차휴가를 모두 사용하기 위한 임기 내 목표를 설정해 이를 달성하기 위한 연도별 실천 방안을 수립하여 추진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기관 초과근무 단축 및 연차휴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어졌다.
 청와대는 또 현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휴식있는 삶을 위한 일과 생활의 균형 실현'을 선도한다는 취지로 직원의 연가사용 활성화 및 초과근무 최소화를 위한 내부 지침도 마련했다.

 박 대변인은 "연가에 대해서는 최소 70% 이상 사용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며 "특히 월례휴가, 명절, 연말연시 전후에는 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적극 실시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정시 퇴근을 실행해 일과 가정을 양립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특히 연가 사용 활성화와 '가정의 날' 정시 퇴근을 장려하기 위해 연가 사용률, '가정의 날' 이행률 등을 성과평가 기준에 반영하여 성과급 지급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에 따른 연가보상비 절감분은 전문임기제 신규채용 등 인력 충원에 활용해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설에 대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국방부가 조정할 수 있다"면서도 주관부처인 인사혁신처나 청와대에서 논의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서울=김잠출기자 usm013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