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부의장을 지낸 5선 중진인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은 28일 "보수대통합 없이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그야말로 참패를 당할 것이라는 게 정치권 일각에서 나오는 얘기"라며 보수연대의 불가피성을 거론했다.

 정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지역을 다녀보면 하나같이 보수가 단결해야 한다. 이 상태로는 안된다는 얘기가 나온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과 바른정당의 통합론에 대해 "저도 양당 통합과 보수대통합을 위해 의논을 해봤는데 사람들이 우선 자기를 중심으로 얘기를 많이 한다"고 꼬집고 "나라가 어려울 때 정말 나를 내려놓으면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는데 저는 이번 기회에 사실 정치생명을 걸고 정말 보수대통합을 위해서 노력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선출을 계기로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 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참여하는 중도연대론 구상이 나온다'는 질문에는 "문재인 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해 그런 그림을 당연히 그려야 할 것"이라며 "저도 함께 동참해 그야말로 범보수연합으로 간다면 어쩌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표했다.

 정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론에 대해서는 "사실 (박 전 대통령) 본인 스스로가 이 문제를 일찍 결정해주셔야 맞지 않았느냐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면서 "당 지지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대책 중 하나가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인데 아마 조만간 결론이 날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서울=조영재기자 uscy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