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중형 럭셔리 세단인 'G70'이미지를 공개하고 15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70는 3.3 가솔린 터보와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등 파워트레인 3종과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시간)이 4.7초에 달하는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췄다.
 제네시스는 "경쟁 차종인 유럽 고급 브랜드 벤츠 C클래스와 BMW3 시리즈, 아우디 A4 등과 당당히 겨뤄 새로운 강자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제네시스의 특징은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다. 외관은 제네시스 브랜드 상징인 변형된 육각형 모양 '크레스트 그릴'이 앞면 중앙에 큼직하게 자리잡고 그릴은 철제 그물망(메쉬 패턴)으로 채워고 프런트 오버행(범퍼부터 앞바퀴까지)이 짧고 트렁크 끝 단까지 약간 위로 들려 역동성이 더해졌다.

 여기에 G70에는 동급 최다 수준인 9개의 에어백과 보행자와 충돌할 경우 후드를 자동으로 들어올려 보행자 충격을 줄이는 액티브 후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 경고(BCW) 등 첨단 안전·주행지원 기술(ADAS)이 대거 적용돼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가격은 3,750만 원~5,230만 원이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