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정갑윤 국회의원(자유한국당·울산 중구)은 19일 상임위 전체회의에 참석, 정부가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사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공론화 논의 기간에 중립성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한국수력원자력과 원자력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원자력발전소 안전 홍보를 위해 올린 자료들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한 것을 거론하면서 "정작 정부는'에너지 전환 정보센터' 홈페이지를 개설, 원전의 위험성을 알리면서 탈원전의 당위성을 홍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어 "청와대 또한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가 출범한 날, 원전 뉴스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면서 "한쪽에만 유리한 일방적 정보 제공으로 국민들이 원전에 대해 균형감 있는 판단을 내리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시민참여단 500명이 본격적으로 숙의 과정에 들어가는 시점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가동 중인 24기 원전에 대해 전례가 없는 전수조사를 실시, 시기가 매우 미묘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공론화위원회 권고가 나올 때까지 심판의 역할을 해야 할 정부가 전방위적으로 탈원전 정책에 앞장선다면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는 만큼, 중립성을 지킬 것"을 요구했다.  서울=조영재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