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이하 와이즈유)에 재학중인 이수빈, 전채은 학부생 두 명의 논문이 세계적 학술지에 게재되는 쾌거를 안았다.

 와이즈유는 "치위생학과 이수빈, 전채은 학생의 논문이 스코퍼스(Scopus) 국제학술지인 'Current Pediatric research'에 최종 게재가 확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본 논문을 게재한 스코퍼스는 전세계 5,000여 출판사의 과학, 기술, 의학, 사회과학 분야 1만8,000여 종 이상의 저널을 수록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초록·인용 데이터베이스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의 제목은 'A study on toothbrush wear index and wear rate in some kindergarten children(일부 유치원 어린이의 칫솔 마모도와 마모율에 관한 연구)'이다.

 연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유아 칫솔의 마모도와 마모율은 사용기간에 밀접한 영향을 미쳤으며, 칫솔의 구조적, 생물학적 상태는 구강건강증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을 가진다"고 밝혔고 "차후 효과적인 칫솔관리 방법 및 구강보건교육 연구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보였다.

 두 학생을 지도한 치위생학과 최유진, 최정옥 교수는 "이번 연구는 비교과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연구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음에도 훌륭한 결과물이 나왔다"면서 "이번 논문이 세계 치위생학계가 주목해 게재되는 만큼 와이즈유의 위상을 높이는 국제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의미를 밝혔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