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는 17일 동천체육관에서 중구협의회 임원과 이사, 13개동 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자녀 장학기금 마련 천일염 하차와 배부 행사를 가졌다.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회장 박순택)는 17일 오전 6시부터 동천체육관에서 저소득 자녀 장학기금 마련 천일염 하차와 배부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순택 회장을 비롯해 중구협의회 임원과 이사, 13개동 위원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해 천일염 2,500여포를 하차하고 각 동에 배부, 수송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천일염 판매는 각 동의 주민들과 봉사단체원 등에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며, 사전 신청접수를 받아 멀리 전남 영광의 품질 좋은 천일염을 공급받아 진행됐다.

 이번에 가져온 천일염은 20kg 1포당 1만3,000원에 판매하며, 이날부터 각 동위원회에서 사전에 받은 신청자에게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한다.

 판매한 수익금은 저소득 자녀 장학금 지원 사업 등 공익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중구협의회 박순택 회장은 "일손이 많이가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어려운 행사이지만 영호남 화합차원에서 호남지역 천일염을 구입함으로써 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고, 단체에는 판매수익금을 활용해 소외계층 지원사업과 각종 공익사업에 사용함으로써 바르게살기운동의 취지에 맞는 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