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가 지난 16~19일까지 4일간 서울 동작구 소재 자사 연수원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2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전했다. 사진은 대회 실기 평가를 수행하고 있는 참가자.

현대자동차는 해외 우수 정비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제12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6일부터 나흘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현대차 남부연구원에서 개최됐다.
 대회에는 각국 및 지역 예선에서 최고 정비기술을 인정받은 53개국 72명의 본선 진출자와 기술 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21명이 참가했다.

 대회에서는 엔진, 전기, 섀시 부문 등의 실기평가와 정비기술 이론 부문의 필기평가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고장 진단 및 정비 능력을 평가해 총 15명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는 지난 1995년부터 격년마다 개최돼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대회를 통해 각국에 있는 현대차 정비사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자동차 정비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정비사들에게 사명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격년마다전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및 고객 응대 전담 요원 경진대회 등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주화기자 us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