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7일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아코디언 연주자 마티나스 레비츠키.

리투아니아 출신 아코디언 연주자 마티나스 레비츠키(Martynas Levickis)가 울주를 찾아온다.
 울주문화예술회관(관장 황지애)은 오는 27일 오후 8시 마티나스 아코디언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리투아니아 갓 탤런트' 우승자인 마티나스 레비츠키와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현악 앙상블 마이크로 오케스트라, 기타리스트 안형수가 함께 무대를 장식한다.
 마티나스 레비츠키는 아코디언으로 고전 클래식부터 대중적인 팝송까지 전 세계의 모든 음악을 연주하며, 신선하고 재치 있는 편곡을 들려준다.


 3세의 나이에 아코디언을 시작한 그는 2004년에는 리투아니아 여왕에게 상을 받은 바 있으며, '쿠프 몽디알'(Coupe Mondiale) 대상을 포함해 국제적으로 30개 이상의 상을 받으며 이름을 알렸다. 2015년 직접 선발한 연주자들로 구성된 마이크로 오케스트라를 창단해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이다.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비발디의 '사계'를 아코디언과 현악앙상블의 버전으로 들려주며, 아코디언 솔로로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사계'와 피아졸라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울주문예회관 관계자는 "그동안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아코디언의 세계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장료 전석 2만5,000원. 문의 052-229-9500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