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바른정당 대선후보이자 앞서 당 대표였던 유승민 의원이 당 대표로 회귀했다. 바른정당은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유승민 의원을 당 대표로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유 대표는 당 대표 수락연설을 통해 "18년 전 저는 보수당 당원이 됐다. 이제 저 유승민은 바른정당을 자랑스럽게 대표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유 대표는 "원내교섭단체가 무너져 춥고 배고픈 겨울이 시작됐다"며 "똘똘 뭉쳐 체온을 나누면서 강철같은 의지로 이 죽음의 계곡을 건너자"고 호소했다.
 이어 "추운 겨울을 버텨낸 땅속뿌리에서 새싹은 올라와 꽃을 피운다"며 "여러분 앞에 바른정당을 지키겠다고 맹세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뜻한 곳, 편한 길을 찾는다"고 언급한 뒤 탈당한 9명의 의원을 겨냥해 "그런데 최소한 자기가 한 말은 지켜야 하는 게 정치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다만 그러면서도 "풍파가 계속되면 누구나 처음 품었던 꿈과 희망, 열정과 의지는 흔들릴 수 있다. 그래서 비난할 수만은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유 대표는 "낡고 부패한 기득권 보수, 철학도 정책도 없는 무능한 보수의 과거를 반성하고 진정한 보수의 길을 열겠다"며 바른정당을 정책과 지향점이 분명한 정책정당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유 대표는 내년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지방선거기획단을 바로 시작하겠다"면서 "흙 속의 진주를 찾아 바른정당 후보가 출마하는 지역에서 반드시 돌풍이 일어나도록 해보자"고 독려했다.  서울=조영재 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