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내년 봄 태화강에서 국제정원 박람회를 개최한다.

 15일 시는 최근 열린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에서 태화강 국제정원 박람회를 개최하는 방안이 조건부로 통과돼 내년 4월 전후에 박람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의위는 조건부로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 행사 규모와 사업비 최소화를 주문했다.

 이에 시는 시비 5억 원을 들여 국제정원 박람회를 열기로 하고 이달에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기본 및 종합계획 수립, 박람회 디자인 공모 등을 추진한다.

 시는 산림청에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신청을 할 내년 4월 말 직전에 10일 정도 박람회를 열어 국가정원 지정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박람회에서 해외 유명작가를 대거 초빙해 이들이 만든 작가정원도 국가정원에 포함해 지정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전남 순천만은 2013년 순천만 보전 방안으로 도심과 갯벌 사이 완충지에 국제정원을 조성해 박람회를 연 후 박람회장의 사후 활용 방안으로 대한민국 국가정원 제1호가 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태화강이 국가정원이라는 타이틀을 달아도 손색이 없음을 알리기 위해 국제정원 박람회를 열기로 했다"며 "하천부지에는 침수돼도 회복력이 강한 화초류를 중심으로 정원을 조성해 국가정원 지정을 받겠다"고 말했다.    조창훈기자 usjc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