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7일 열린 '2017 대학생 창의적 문제해결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 학생들이 17일 서울 한국표준협회 가산디지털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학생 창의적 문제해결 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자율주제와 기업주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자율주제에 공모한 울산대 기계공학부 지렛대팀(진희태, 박규태, 조현철, 박남규, 조성우, 김종우)은 기계식으로 작동하는 유모차 자동 브레이크 장치에 대해 발표, 대상을 수상했다.

 기업주제 분야에 참여한 전기공학부 EDM팀(임우성, 권호준, 김세윤)은 TRIZ(창의적문제해결이론) 기법을 활용해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후공정 이물 제거 장치 개발문제를 해결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에서 주최하고 실제 기업 제조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다양한 방법과 기법으로 문제를 분석해 해결법을 제시하는 행사다.

 울산대 수상자들은 "대학 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 산학융합교육센터에서 진행한 TRIZ 교육과정과 애로기술 해결훈련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었으며,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해결하는 과정 자체가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