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홍종학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을 공식 임명한데 대해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강력 비난한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당연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먼저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홍종학 씨를 장관이라고 우겨도 국민은 홍종학 씨를 홍종학 전 의원이라고 부를 것"이라고 비판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홍 전 의원은 국민들을 무시하고 국회를 외면한 채 낙하산 취업에 성공했다. 후안무치한 홍 전 의원을 우리 국민들께서는 결코 장관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정서를 정면으로 위배한 문제투성이 장관 후보자를 감싸고 찬양하고 심지어 청와대에 임명 강행을 요구한 더불어민주당에 경고한다"며 "이제 더 이상의 협치는 없다. 야당을 이토록 무시하면서 국회에 협치를 바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한국당은 인사와 국회에 계류 중인 법안, 예산을 비롯해 국회에서 가동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청와대의 오만과 독선에 국민과 함께 강력하게 맞서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도 "홍종학을 탐하다 더 큰 민심을 잃는 잘못된 선택인 '홍탐대실(洪貪大失)'"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양순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홍탐대실로 조각(組閣)의 마지막 단추마저 잘못 끼우다니 실로 안타깝고 허탈하다"면서 "임명을 반대하는 국민들이 무엇을 비판하고 무엇 때문에 분노하는지 철저히 외면하고 무시한 독선적 행태"라고 지적했다.
 양 수석부대변인은 "청와대와 민주당은 홍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해 놓고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자축할지도 모르지만, 홍종학 장관 임명은 결코 화룡점정이 아니라 상처뿐인 영광일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의혹이 해소됐고, 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이 충분히 검증된 것에 따른 당연한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인사가 정쟁의 수단으로 비화돼, 민생예산과 입법국회에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기를 야당에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서울=조영재기자 uscy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