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 소속 문석주 의원은 지난 12일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강용한 농소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농소2동 주민 10여명과 김영기 울산시 농축산과장, 김기향 북구 문화체육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소2동 운동장 조성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문석주 의원은 12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북구 농소2동 운동장 조성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시의회 문석주 의원은 12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북구 농소2동 운동장 조성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문 의원은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북구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고 대단지 아파트 조성에 따라 지속적으로 인구가 늘고 있는 농소2동에 지난 2016년도부터 운동장 조성을 추진해 왔으나 행정적 문제로 현재 중지된 상태다"며 "운동장은 주민 건강과 여가활용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인 만큼 간담회를 통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기 울산시 농축산과장은 "운동장 조성 부지가 농지법에 근거한 농업진흥지역이기 때문에 먼저 농업진흥지역 해제가 선행돼야 사업 추진이 가능 하다"고 여건을 설명했다.

김 과장은 이어 "이 지역은 국비를 투입한 경지정리를 거쳐 지난 1970년 절대농지로 지정된데 이어 1992년 농업진흥지역으로 명칭이 변경된 곳"이라며 "1만㎡이상의 농업진흥지역 해제 권한은 농림축산식품부에 있으므로 북구에서 울산시로 해제 신청이 들어오면 농림축산식품부와 적극 협의토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문 의원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면서 "현재 농소2동은 인구가 3만6,000명에 이르고, 추후 대규모 아파트 조성으로 인구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하지만 문화·체육시설 등 여가시설이 거의 없어 상대적으로 박탈감이 큰 상황인데, 주민의 숙원사업인 운동장 조성이 꼭 성사될 수 있도록 시와 북구청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