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울산 울주·사진)은 31일 홍준표 당대표와 당 소속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신용산초등학교를 방문해 방과 후 수업 현장을 시찰하고, 학부모 및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방문은 최근 학부모 및 여론의 비판을 받고 있는'초등 1, 2학년 방과 후 영어수업 폐지'와 관련하여 현장의 의견을 듣고 영어수업 금지와 관련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초등학교 방과 후 영어수업은 2014년 3월 선행학습 금지법이 만들어지면서 금지됐지만, 학부모들의 반발이 일면서 올해 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허용됐다. 한시 허용 기간이 종료되는 오는 3월부터는 방과 후 영어수업이 다시 금지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강 의원은 "교육부가 제대로 된 의견수렴도 거치지도 않은 채 '오락가락'하는 교육정책으로 현장의 혼란만 초래하고 있다"며, "국회 차원에서 이 문제를 적극 다뤄 학생 및 학부모들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 대표는 이 자리에서  "방과후 영어교육을 금지할 권한이 국가에게 있느냐. 그건 학습의 자유"라며 "기본적으로 이를 제한하는 법을 만들었다고 한들, 그 법이 헌법에 맞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가 학교에서 교육받을 기회를 금지한다면 자칫하면 사교육비가 창궐하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며 "2월 임시국회에서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교육부는 유치원·어린이집 방과후 영어수업 금지에 대해선 1년간 검토후 결정하겠다고 유보했지만, 초등학교 1, 2학년의 경우 오는 3월부터 방과후 영어수업을 금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