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풀뿌리주민연대는 5일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지난 1일 발표한 6·13 지방선거 출마자 1차 명단에 옛 여권 출신 인물이 다수 포함된데 대해 "국정농단 세력과 철새정치인에게 울산의 지방자치를 결코 맡길 수 없다"고 비난했다.

울산풀뿌리주민연대는 이날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시당이 발표한 지방선거 출마자 1차 명단은 실로 충격적일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울산 풀뿌리 주민연대는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6·13 지방선거 출마자 명단 발표에 따른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울산 풀뿌리 주민연대는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6·13 지방선거 출마자 명단 발표에 따른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풀뿌리주민연대는 회견에서 남구와 동구, 중구 기초단체장에 도전하는 인사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이들은 새누리당 또는 자유한국당에 몸담았던 인물들이다"며 "과연 누구를 위한 정치이며, 진정 촛불혁명을 계승하겠다는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각을 세웠다.

풀뿌리주민연대는 이어 "이번 명단에는 노동자와 울산시민을 위한 정치 개혁의 의지를 그 어디에서도 찾기 어렵다"면서 "무조건 당선만 되고 보자는 행태는 아닌지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1,700만 국민들의 민주적 열망으로 일구어 온 위대한 촛불혁명 정신은 온데간데 없으며, 울산시민의 촛불염원을 끝내 저버리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일갈했다.

울산풀뿌리주민연대는 "국정농단 세력에게 면죄부를 주는 이번 출마자 1차 명단 발표에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이를 바로 잡아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며, 더 이상 지방자치가 더럽혀지는 것을 묵과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