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8일 "문무일 검찰총장과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특수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이 지난해 검찰에 직접 고발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수수 의혹'을 검찰이 조사하지 않는다는 이유를 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지난해 10월 13일 우리 당이 고발한 노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수수 의혹이 넉달이 지나도록 여전히 감감무소식이다. 참고인 조사는 커녕 고발인 조사조차 하지 않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수수 혐의에 대한 공소시효가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는데도 검찰은 거들떠보지조차 않고 있다"며 "문 총장과 윤 지검장이 뻔히 알면서도 애써 모른 척 두눈 질끈 감는 참 대단한 검찰"이라고 힐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안미현 검사가 폭로한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선 "시나리오 작법이나 더 공부하고 오라고 권해주고 싶다"며 '음모론'을 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정권이 여론조작 기술자들이 많이 포진된 줄 알고는 있었다. 이제 와서 보니까 또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며 "써내려가고 있는 시나리오들을 보면 좀 그럴 법한 그림이 나오거나 스토리라도 탄탄한 기본기가 갖춰져야 하는데 영 헛발질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어 "서지현 검사의 용기있는 폭로까지는 좋았는데, 그것을 빌미로 우리 당 최교일 의원까지 어떻게든 엮어보려는 시도가 용두사미로 흐지부지 됐다"면서 "이제는 안미현 검사로 우리 당 권성동 의원을 엮어보려고 하지만 거짓말도 손발이 맞아야 한다고, 전혀 안 맞는 모습으로 정치적 흠집내기에만 몰두하지 말고 시나리오 작법이나 더 공부하고 오라고 권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