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울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제19대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에서 제19대 울산상의 회장으로 선출된 전영도 현 회장과 부회장, 상임의원, 감사 등 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ulsanpress.net
13일 울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제19대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에서 제19대 울산상의 회장으로 선출된 전영도 현 회장과 부회장, 상임의원, 감사 등 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윤서기자 usnys@ulsanpress.net

울산지역 상공계 수장인 울산상의 차기 회장에 전영도 현 회장이 선출됐다.
울산상공회의소는 13일 울산롯데호텔에서 '제19대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영도(일진기계(주) 대표이사) 현 회장을 만장일치로 제19대 울산상의 회장으로 선출했으며 부회장 15명, 상임의원 30명, 감사 3명 등 임원진을 비롯해 16대 최일학 회장과 17대 김철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부회장, 상임의원, 감사는 신임 회장을 포함한 5명의 전형위원회에서 심의 선정한 뒤 의원들의 동의로 결정됐으며, 상근부회장은 현 차의환 상근부회장이 재선임됐다.
 

울산상의 회장 연임에 성공한 전영도 회장.
울산상의 회장 연임에 성공한 전영도 회장.

전영도 회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지난 3년간 상의 회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조언을 해주신 상공인 모두께 감사드린다"며 "울산경제 재도약을 위해 4차 산업혁명 등 급격한 경제 환경변화에 선제적 대응과 미래산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경제성장의 근간이 되는 노사문제, 기업 간의 상생과 협력 등 울산이 건강한 경제공동체로 거듭나면서 미래가 더 기대되는 도시로 변화시켜 가기 위한 도전과 극복의 책무를 멈추지 않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전 회장은 일진에이테크(주) 및 일진기계 회장으로 울산광역시 새마을회 회장, 법무부 법사랑위원 울산지역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제19대 의원(임원진 포함)의 임기는 2018년 3월 2일부터 2021년 3월 1일까지 만3년으로 이들의 주요업무는 상의사업 결산승인, 임원선거 및 임면동의에 관한 사항, 정관개정 및 변경 등 상의와 상공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