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실현을 위한 방문·홍보물품을 제작해 배포한다.

21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한 방문·홍보물품을 제작하고, 본격적인 배포에 나섰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상담이 필요한 저소득가정과 위기가정 등의 방문 시 전달하게 될 세탁세제와 비누, 샴푸 등 생필품 200여개를 제작했다.

또 민간자원기관과 단체, 일반주민 등에게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대로 알리는 등 주민참여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활동에 이용되는 마스크와 물티슈도 4,000여개 마련했다.

특히, 이들 방문·홍보물품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내용 설명은 물론,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산1·2동 연락처를 함께 포함됐다.

중앙동 맞춤형복지팀은 상담 가정 방문 시 방문물품을 지원하고,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공적급여뿐만 아니라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맞춤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앙동 관계자는 "2016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해 방문상담과 사각지대 발굴, 사례관리 등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의 관리와 지원을 강화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