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22일 울산지방경찰청이 최근 아파트 건설현장 외압 의혹 수사를 위해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야당 말살이자 관권선거 시도"라며 거세게 반발했다. 압수수색이 당 소속 김기현 울산시장의 지방선거 공천이 확정된 직후 이뤄진 데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이 여당의 유력 울산시장 후보를 만난 의혹도 불거진 만큼 이번 일은 우연이 아니라 사전에 기획된 '정치공작 수사'라는 게 한국당의 주장이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을 열어 소속 의원 전원 명의의 경찰 공작수사 규탄문을 채택했다.

한국당은 규탄문에서 한국당 소속 단체장과 관련된 경찰 수사를 거론하면서 "울산경찰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예비후보와 작년부터 공식적인 만남만 수차례 가졌다"며 "송 예비후보의 옛 후원회장은 문재인 정권의 검경을 지휘하고 있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야당후보 말살, 야당 파괴를 위해 정권이 기획한 정치공작이 아닐 수 없다"며 "공권력을 이용한 문재인 정권의 6·13 관권 부정선거 음모가 발각된 것으로, 서슬 퍼런 공안정국을 연상시킬 정도"라고 지적하며 관권 부정선거 시도 즉각 중단 및 문재인 대통령의 울산경찰청장 해임을 촉구했다.

앞서 한국당 '6·13 정치공작 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과 당 법률자문위원장인 최교일 의원은 이날 오전 '울산경찰 정치공작 게이트'라는 주제로 별도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곽 의원 등은 "평소 경찰의 수사권 독립을 강하게 주장한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을 사냥개로 이용하기 딱 좋은 환경의 경찰이었다"며 "이는 경찰의 수사권 독립 목표와 정권의 송모 울산시장 당선이라는 이해가 일치해 경찰이 사냥개를 자임하고 나선 정치공작임이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심지어 경찰을 겨냥해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라는 원색적인 비난도 쏟아냈다.

특히 한국당은 개헌 논의 과정에서 경찰 수사권 독립 등 검·경수사권 조정 방안을 내부적으로 적극적으로 검토해 왔으나, 이번 일을 계기로 관련 논의를 백지화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경찰을 압박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