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현대축구단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1만4,478명의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만나 소통했다. 사진은 지난 3월 2일 동평초, 양사초에서 열린 신입생 입학 선물 전달 행사.
울산현대축구단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1만4,478명의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만나 소통했다. 사진은 지난 3월 2일 동평초, 양사초에서 열린 신입생 입학 선물 전달 행사.

울산현대축구단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1만4,478명의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만나 소통했다.
울산현대는 지난 2월 28일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 현대오일뱅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 축구사랑나눔재단과 함께 지역밀착 프로그램인 '반갑다 축구야'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반갑다 축구야' 캠페인은 지역 어린이들의 건전한 스포츠문화 관람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문화체험지원 및 건강한 신체·정서 발달을 돕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울산 지역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2018시즌 울산현대축구단의 홈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10회 입장권을 선물했다.
이와 함께 초등학교 2~6학년에게는 할인된 금액인 1만원에 시즌권을 구입할 수 있게 하고, 그 수익금은 학교발전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이후 지난달 2일부터는 동평초, 양사초 신입생 입학식에 조수혁, 김수안 등 선수들이 찾아가 입학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동평초를 방문했던 조수혁 선수는 6학년 전교생에게 시즌권을 구입해 선물하고 상주전 홈경기에 초대하는 등 그 인연을 이어가기도 했다.
선수들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지킴이'로도 활약했다.
아침 등굣길 시간에 맞춰 총 18개 초등학교를 찾아가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중 화암초, 문현초, 상진초에는 선수들이 직접 1학년 교실을 방문해 현대미포조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가 함께 준비한 학용품을 입학선물로 선물했다.

일산초, 동평초에는 리차드, 김승준 등 선수들이 찾아가 축구클리닉을 진행했다.
어린이뿐만 아닌 지역 청소년들과의 만남도 이어갔다.
지난달 29일에는 김용대가 울산스포츠과학고를 방문해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으며, 지역 청소년들이 참가한 '2018 위너컵 축구대회'도 동참했다.
한편, 3월 한 달간 활발하게 지역 어린이, 청소년들과 소통한 울산현대는 4월에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특히 지역 내 어린이집과 함께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축구교실을 열 예정이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