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강석구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는 1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업경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바른미래당 강석구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는 18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업경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6·13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울산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나선 바른미래당 강석구 예비후보는 18일 "산업기술상을 제정하고, 북구에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이날 오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자신의 산업경제 분야 공약 발표를 통해 이 같은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산업기술상 제정과 관련,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만큼 우리 사회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산업을 선도할 산업기술자를 충분히 예우하고, 기업가 정신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제가 입법 제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산업기술상 제정 입법으로 우리 사회가 기술 제일주의를 지향하고 기업가 정신을 실현하도록 창업지원 등이 뒷받침될 때 만이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나라, 기술선진국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산업기술상 제정과 함께 "북구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해 청년과 여성을 위한 창업공간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이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청년 예비창업자들에게 사업공간을 제공하고, 컨설팅과 교육, 네트워크 등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제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재취업과 창업을 통해 다시 경제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창업관련 전문가 코칭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산업단지 인근에 창업보육센터와 2030청년을 위한 청년보금자리 주택을 건립해 취업, 결혼, 거주 등 많은 것을 포기하는 청년층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성환기자 cs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