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이런 교육감 선출본부'와 '우리교육감 추대시민연합'의 후보 단일화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발표했다.

 

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이런 교육감 선출본부'와 '우리교육감 추대시민연합'의 후보 단일화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4일 '이런 교육감 선출본부'와 '우리교육감 추대시민연합'의 후보 단일화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전날 두 단체가 보수성향 시교육감 후보 3명을 대상으로 요구한 단일화 경선 참여에 응답한 것이다.

하지만 김 후보를 제외한 권오영·박흥수 예비후보는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으로 알려져, 향후 두 단체의 공동 단일화 추진이 어떤 결과를 낳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김 후보는 이날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경선참여 의사를 언론에 밝힐 것을 제안한 단체들의 뜻에 따라 기자회견을 갖고 경선참여를 공식적으로 밝힌다"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들 단체가 주도하는 단일화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서명하고 동의한 박흥수 후보 등 다른 후보들도 개인의 유불리를 뛰어 넘어 경선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출방식에 있어서 단일화 추진 단체들이 공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할 것과 4월말까지 두 차례에 걸쳐 여론조사를 어떻게 반영할지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전과가 있는 김석기 후보와 단일화를 논의할 수 없다"는 주장을 해온 권오영 후보 그리고 "후보 검증의 기회인 토론회를 거치지 않는 경선은 의미 없다"는 입장의 박흥수 후보는 경선 참여를 공식화하지 않고 있다.

박 후보는 25일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우파애국을 표방하는 '이런 교육감 선출본부'와 '우리교육감 추대시민연합'은 공동으로 학생인권조례와 전교조를 반대하는 보수 교육감 단일후보를, 여론조사40%와 선거인단 투표60%를 통해 5월 5일 확정하기로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