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박흥수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사진)가 교육의 정치화·이념화 반대에 동의하는 다른 예비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박흥수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5일 교육의 정치화·이념화 반대에 동의하는 다른 예비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박흥수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5일 교육의 정치화·이념화 반대에 동의하는 다른 예비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박 후보는 25일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의 정치화·이념화에 반대하고 △선거연령을 18세로 낮춰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교실을 정치의 장으로 만드는 것에 반대하며 오직 올바른 교육만 생각하는 모든 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단일화 방안으로는 최소 2회에 걸친 후보다 상호 토론회를 통한 평가단 의견과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를 일정 비율로 반영할 것"을 제시했다.
특히 평가단 구성과 시민 연론조사 방법에 대해서는 단일화 뜻을 같이 하는 예비후보들 간 의견을 조율한다면 구체적인 방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교육은 정치색이나 편향적인 이념이 개입돼서는 안되며 오호지 아이들만 바라보고 투철한 교육관에 따라 행해지는 백년지대계여야 한다"며 "정치색을 노골적으로 내세우는 분들이 교육감이 된다면 미래를 준비해야 할 교실이 정치꾼의 선동장이 되지 않는다고 누가 보장하겠느냐"고 반문했다.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