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메아리복지원은 지난 27일 메아리동산 재활관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서 박설학 이사장과 박천동 북구청장 등이 개관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메아리복지원은 지난 27일 메아리동산 재활관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서 박설학 이사장과 박천동 북구청장 등이 개관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메아리복지원(이사장 박설학)은 메아리동산(시설장 김현희) 재활관이 개축공사를 마치고, 지난 27일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울산 북구 중산동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인 메아리동산 재활관은 지난 2016년 장애인거주시설 기능보강사업으로 선정, 국·시비 19억원 등 모두 20억9,000여 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신규 건립됐다. 지난해 4월 본격 공사에 들어가 지난달 공사를 마쳤다.


이날 개관 기념식에는 박천동 북구청장과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재활관 개관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축하공연과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이뤄졌다.
지상 3층의 메아리동산 재활관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바리스타교육 및 실습장, 상담실, 멀티미디어실, 교육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재활관 1층에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프로그램실을 마련, 지역민들이 문화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달 초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지역민과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요가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으로, 주민들의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박설학 이사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사회통합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의 복지와 여가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메아리복지원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복지시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현기자 uskj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