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감 권오영·구광렬·장평규 예비후보가 23일 '6·13 지방선거 클린선거'를 위한 공동서약식을 가졌다.

3명의 예비후보는 이날 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의 분열과 혼란이 아닌 교육으로 모두가 하나 되는 울산 교육감 선거에 모범적 역사를 남기기 위해 클린선거 공동서약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울산교육감 권오영·구광렬·장평규 예비후보가 23일 '6.13 지방선거 클린선거'를 위한 공동서약식을 가졌다.
울산교육감 권오영·구광렬·장평규 예비후보가 23일 '6.13 지방선거 클린선거'를 위한 공동서약식을 가졌다.

3명의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교육감은 정치인이 아니며 그 어떤 정당과도 야합을 할 수가 없다"며 "교육감이 되고자 하는 예비후보는 지향하는 교육의 방향성에서 구분이 될 뿐"이라고 말했다.

이날 클린선거를 위한 공동서약식을 가진 예비후보들은 "울산교육의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과 정치와 무관한 교육감 선거의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우리 3명의 교육감 예비후보들은 오직 교육정책만으로 유권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직 정책대결과 건전한 선거를 위한 선의의 경쟁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들은 클린선거 서약식에서 다른 예비후보들이 참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우선 과거 정당에 소속돼 정치인으로 출마한 경력이 있는 후보들은 정치교육감이 될 소지가 높아 제외했다"고 밝혔다. 또 "전과가 있는 사람도 제외됐다"며 "이는 교육계를 향해 청렴한 도덕성을 요구할 수 있는 기본자격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미영기자 myidaho@ulsanpre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