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25일부터 사흘동안 청 내에 '2019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전형 방법에 대한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으로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에는 울산소재 대학 4개를 비롯해 전국 112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참여대학들은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및 상담 부스 운영 △대학생 전공상담 기부단 상담 부스 운영 △교사와 함께하는 소그룹 진로·전공 설명회 △대입지원단 교사 자체특강(학생부종합전형, 자소서 작성, 면접 특강) 등 대입 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사와 함께하는 소그룹 진로·전공 설명회 및 대입지원단 교사 자체 특강은 사전 온라인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 인원 미달인 경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그 외 프로그램은 당일 자유입장하면 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주차 공간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청 인근의 중구 청소년문화의집 옆 공터, 함월고 운동장, 한국석유공사 맞은편 중구수영장 주차장 이용을 시교육청은 권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별 입학전형방법과 진학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대학과 학과 선택에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입시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진학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자세한 문의는 시교육청 교육과정운영과(052-210-5476~8).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