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이 24일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캠프의 허위사실 선전문건에 대해 즉각 조사에 나서라"고 검찰에 촉구했다.

한국당 시당은 이날 낸 대변인 논평에서 "송철호 후보 측이 문제가 된 선전문서에 대해 자체조사를 한 결과 '선거캠프 내에서 내부 교육용으로 작성해 회원들에게 돌렸다'고 언론에 해명했는데, 어떻게
누구에게 배포했는지는 조사하면 밝혀진다"고 공세를 폈다.

전날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측은 송 후보 캠프의 이 문건에 대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라며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한국당 시당은 "허위사실을 게재한 선전문건을 내부 교육용으로 작성해 돌렸다는 해명은 더욱 더 기가 찬다"면서 "손바닥으로 해를 가리려는 변명이 더 큰 불법을 시인하고 있다"고 했다.
시당은 이어 "구차한 변명은 사법당국의 조사로 명백히 밝혀질 것이며, 수사당국은 즉각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해주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지금까지 검찰과 법원은 선거를 혼탁시키는 주범인 허위사실 공표죄에 대해 엄벌에 처하고 있음을 직시하고 있다"면서 "캠프에서 만들어진 것을 일부 시인했지만 허위사실 공표는 명백해졌으며,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각을 세웠다.

송 후보 측은 전날 한국당이 문제 삼은 문건에 대해 "김 후보 측에서 명예훼손을 했다고 주장하는 선전문서에 대해 자체조사를 한 결과 선거사무소에서 공식적으로 작성한 문건이 아니다"며 "선거 캠프 내 소그룹 단위, 장노년층이 내부 교육용으로 작성해 회원들에게만 돌린 것"이라고 했다.

후보 측은 이어 "행사(필승 결의대회) 참석자들에게 배포하지도 않았고 선전할 의도도 전혀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