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권오길 울산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는 24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에 대해 "당장 최저임금 삭감 논의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권 후보는 "여당과 제1야당이 자유한국당 비리정치인에 대해 동업자 정신을 발휘한 방탄국회를 실행하더니 이제는 최저임금을 삭감하는데 야합을 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문제는 한국당을 국정파트너로 세워주면서 촛불민심과 멀어지고 있는 민주당이다"면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이토록 시급한 민생과제인가. 그럼 지금까지 손 놓고 있다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왜 이제야 이러는 것인가"라고 정치적 의도를 지적했다.

그는 "홍영표 원내대표는 마치 대다수의 국민이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찬성하는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면서 "최저임금 산입범위가 확대되면 당장 저임금 노동자 600만 명과 연봉 4~5,000만 원이 되어도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기본급을 받고 있는 노동자들의 월급이 적게는 수만 원에서 많게는 수십만 원이 깎이게 된다"고 문제점을 꼽았다.

그는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노동자, 서민을 걱정해야 하는데 노동자, 서민이 국회의원이 무슨 사고를 칠까 걱정해야 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이는 국회에 노동자와 서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단 한 명도 없기 때문"이라고 비꼬었다.

그는 민주당 이상헌 북구 국회의원 후보에 대해 "지금 국회에서 보수야당이 추진하고 있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은 무엇인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집권여당의 후보답게 당당하게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와 관련한 국회 논의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북구의 노동자, 주민에게 공개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