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는 19일 동서발전 중구 본사 회의실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동서발전㈜는 19일 동서발전 중구 본사 회의실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9일 동서발전 중구 본사 회의실에서 울산항만공사와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적극 부응하여 울산항 일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울산항 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자원조사 및 사업개발과 상호 정보교류 체계 구축을 통해 울산 그린포트(Green port, 저탄소 친환경 항만)를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울산항 및 배후단지 일원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적극 추진해 울산이 친환경 에너지 허브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한국동서발전과 울산항만공사의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개발 협력을 통한 신규 투자 촉진으로 울산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에너지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