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신규 농업인을 유인하고 농촌 활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미래농업선도 청년 귀농인을 육성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울주군에 거주하고 귀농 및 경력 5년 이내인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의 청년 귀농인을 대상으로 영농시설 확충·개보수, 농기계 및 농자재 구입비를 세대당 500만 원 총 20세대를 지원해 자본·기술이 약한 청년 귀농인이 영농안정 시기까지 안정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는 지원 자격 및 지원제한 기준 적합 여부, 사업계획 타당성 확인, 신청자의 사업계획 실행 의지, 영농의지 및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하게 된다. 신청은 8월 30일까지로 울주군 농업정책과 및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청년귀농인 육성지원 사업대상자는 매월 말 선정해 자부담으로 사업을 완료한 후 서류 및 현장 확인을 거쳐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조금을 지원 받은 후 5년 내 주소를 타 시도로 이전할 경우 지원된 보조금은 환수된다. 

병역미필자, 고등학교, 대학 등 재학 중인 학생, 사업 신청일 기준 농업 외의 타 산업분야에 전업적 직업이 있는 자 등은 사업대상에서 제외되며 농업생산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물품 구입, 농지임차(구입), 주택구입, 자가노동 인건비 등은 지원금 사용이 제한된다. 사업비 부족 시 자부담으로 사업을 완료해야 한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