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에서 일자리 발굴이 효율적으로 이뤄지기 위해선 우선 구청단위의 행정지원을 통해 일자리가 들어설 수 있는 환경부터 조성돼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는 16일 열린 경제일자리과 주요업무보고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복지건설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현재 중구가 핵심 구정목표로 추진 중인 일자리 발굴에 대한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일자리 확대를 위한 생태환경 조성과 청년 일자리 발굴, 비정규직 지원,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노세영 의원은 행정적 부담이 높은 공공형 일자리 발굴에서 눈을 돌려 공실률이 높은 관내 오피스텔 등을 활용해 청년사업가를 유치하고, 행정적 지원을 펼쳐 창업이 채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유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안영호 의원은 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관의 구내식당에 식재료를 지역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들이 납품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밝혔고, 박경흠 의원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청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희성 의원은 지역경제부터 활성화시켜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하고, 구청에서 전통시장 등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중구 경제일자리과는 "상임위원회에서 의원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앞으로 계속 진행된 중구 일자리 발굴 사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 며 "특히 의회와 집행부간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교환으로 좋은 정책들이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