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이 수년간 동결돼온 학교급식비(식품비) 지원 단가를 인상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16일 '합리적 학교급식경비 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보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연구용역을 수행한 경상대 산학협력단도 지원 단가를 인상할 필요가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산학협력단 측은 현행 무상급식비 현황과 타 시·도 현황 비교 분석, 실제 소요경비 산출 등을 통해 학교급식비 지원 단가 인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인수 경상대 산학협력단 교수는 "다른 시·도에 비해 경남의 식품비 지원 단가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며 "지역 특성상 소규모 학교가 많아 학생 수 50명 이하에 대한 지원 기준 신설 등 지원 구간도 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식품비 지원 단가 현실화와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를 비롯해 학교급식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이달 안 학교급식비 지원 단가인상 등을 포함한 최종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남은 광역자치단체로서는 전국에서 처음 2011년 무상급식을 시작했다. 현재는 지역 고등학생 6만4,000여 명을 제외한 32만1,000여 명의 학생이 무상급식을 지원받고 있다. 경남의 학교급식비 단가는 2012년 한 차례 11.7% 인상된 뒤 동결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연구용역 결과를 경남 학교급식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겠다"며 "최종안이 마련되면 관련 내용을 언론에도 별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