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사진)는 20일 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임시분할 체제의 보수를 끝내고 통합 보수 야당 건설을 위한 재창당 수준의 야권 리모델링도 심도있게 고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연찬회를 통해 이제 우리의 지평을 새롭게 넓히고 진정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 취약계층 배려하는 정당으로서 거듭 태어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제 한국당은 낡고 수구적이고 냉전적인 보수의 틀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적폐와 평화라는 이름 하에 문재인 대통령의 정만 난무한 현실을 바로잡을 수 있는 유일한 대한민국의 제1야당은 한국당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똑바로 서고 문재인 정권을 올바르게 견제 비판하지 못했을 때 문재인 정권의 독단 전횡은 더욱 국민들 시름과 또 나빠진 경제로서 대한민국은 추락하는 국가로 전락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미 사법부 정의도 한강물에 떠내려갔다"며 "김경수 특검의 영장 청구도 국민들이 납득하지 못하는 영장 기각으로서 암담한 현실에 우린 마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검은 댓글 조작을 통한 대한민국 민주주의 훼손을 절반밖에 수사하지 못했다"며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도록 문재인 대통령은 반드시 특검 수사 기간 연장에 국민적인 대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 정치에 함몰돼 대한민국 의회정치는 이미 실종됐다"며 "진정한 협치를 원한다면 탈원전 정책의 철회와 소득주도 성장의 폐기를 통해 더 이상 대한민국 경제가 망가지지 않을 수 있도록 특단의 결심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