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BMW 차량의 잇단 화재사고로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자사의 노후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에 나선다.


 현대차는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한 지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20일부터 11월 말까지 석 달간 전국 서비스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여 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 오토큐에서 노후 차량에 대해 안심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차·레저용 차량(RV)·소형 상용차가 모두 대상이다.


 현대·기아차는 원래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8년이 넘은 차량에 대해서도 특별 무상점검을 해주기로 한 것이다.
 무상점검에서는 기본 점검 외에도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장치 임의설치 및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등 안전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을 한다.
 또 점검을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해준다.
   하주화기자 us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