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록
김성록
이상옥
이상옥
고호근
고호근
황세영
황세영

 

울산시의회 황세영 의장을 비롯한 고호근 부의장, 이상옥·김성록 의원 등 중구 출신 4명의 시의원들이 19일 "북구 이전을 추진 중인 울산고의 이전 승인을 조속히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시의원들은 이날 낸 공동 성명을 통해 "합리적인 과정도 없었고, 정당한 절차도 거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울산고를 둘러싼 이해관계 당사자들의 원만한 동의도 구하지 않았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이어 "특히, 작년 연말 울산중 공립화 과정에서 울산고 송정 이전을 밀실에서 합의해 놓고도, 위치계획변경승인 절차를 밟는 것처럼 위장함으로써 시민들을 기만했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졸속이었고, 불통과 오만의 연속이었다"고 맹비난했다.

또 "울산고는 학교법인만의 소유물이 절대 될 수 없다"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동문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키고 키워나가야 할 의무와 책임, 권리가 있다"고 북구 이전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학교법인이 위치변경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지 불과 100일도 지나지 않아 울산교육청이 충분한 검증과 검토, 여론수렴도 없이 막무가내식 밀어붙이기로 일관함으로써 교육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송두리째 잃어버렸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들은 "울산교육청이 이전 승인의 조건으로 내세운 지역개발에 따른 학생수 증감은 북구와 중구가 크게 다르지 않다"며 "오히려 중구는 2차 공공기관 이전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산업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신규 인구유입으로 학생수가 증가할 가능성이 북구보다 더 높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인구 18만명인 북구와 23만명인 중구에 고등학교가 각각 9곳이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중구에 있는 울산고를 북구로 이전한다는 것은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는 것과 무엇이 다른지 이해할 수 없다"고 각을 세웠다.

이들은 성명 말미에 "중구 출신 시의원 일동은 지역 주민과 울산고 동문을 비롯해 울산고 북구 이전을 반대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울산교육청이 울산고 이전 승인을 철회할 때까지 강력하게 맞설 것"이라고 압박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