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인터배터리 2018'에 참가해 배터리 제품과 기술을 모아놓은 '투모로우 파크(Tomorrow Park)'를 공개했다.
삼성SDI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인터배터리 2018'에 참가해 배터리 제품과 기술을 모아놓은 '투모로우 파크(Tomorrow Park)'를 공개했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대기업들이 향후 경제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할 전략 사업으로 '배터리'를 선택하고 세계 시장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삼성SDI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회된 '인터배터리 2018'에 참가해 제품과 기술들을 소개했다.


●삼성SDI
국내 최대인 언터배터리 전시 참가
전동공구·500㎞ 주행 셀 기술 등
미래 선도할 최신 제품·기술 소개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배터리로 움직이는 오늘과는 전혀 다른 미래'라는 뜻의 '투모로우 파크(Tomorrow Park)'를 마련했다.
 전시장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배터리로 움직이는 미래의 모습을 상영했다. 또 소형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 ESS 등의 배터리와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전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했다.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의 국내 최대 배터리 관련 전시회로 지난 2013년부터 열리고 있다. 삼성SDI를 비롯해 국내외 약 200여개의 배터리 및 소재, 부품, 장비 회사들이 참석했다.
 삼성SDI는 현재 양산 중인 다양한 고성능 배터리들을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해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장 주목을 끈 제품은 원통형 배터리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삼성SDI는 전시장 내에 마련된 작업장 콘셉트의 공간에서 고출력 원통형 배터리가 적용된 다양한 전동공구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원통형이 탑재된 전기 자전거가 전용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연출해 배터리의 다양한 쓰임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삼성SDI는 한번 충전에 500㎞ 주행 가능 전기차 배터리 셀 기술을 비롯해 모듈, 팩 기술도 함께 공개했다. 삼성SDI의 배터리가 장착된 BMW의 전기차 i3를 함께 전시해 i3로 주행할 수 있는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 모습도 선보였다.
 삼성SDI 전략마케팅팀장 손미카엘 전무는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이번 전시회에 녹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장 정세웅 부사장은 11일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더 배터리 컨퍼런스 2018'에서 'e-Mobility 시대의 도래와 배터리 업계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할 예정이다.


●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2공장 하반기 준공
헝가리·중국 등 설비 투자 집중
기술·공급능력 인정 확장 자신감


 SK이노베이션도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 설비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 초 착공에 들어간 서산 배터리 2공장이 올해 하반기 준공되면 전기차 배터리 생산량은 연간 4.7GWh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올해 초 착공한 연산 7.5GWh 규모의 헝가리 공장 및 중국 창저우 시에 건설 계획을 밝힌 7.5GWh 규모 배터리 공장이 모두 완공되는 2022년경에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연간 생산량은 약 20GWh까지 확대된다.


 이는 전기차 67만대에 탑재할 수 있는 규모로, 최근 건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밝힌 미국 공장과 같은 추가 프로젝트가 현실화 되면 세계 시장 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최근 빠른 증가세를 보이는 시장 성장 속도를 감안하면 규모 측면에서 추가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사업은 이미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일 시장 조사 전문기관 SNE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1~8월 전세계 전기차에 출하된 비중국산 배터리 출하량 순위'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SK이노베이션의 성장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8월 단기 시장 점유율도 첫 3%를 넘어섰다.


 업계 관계자는 "뛰어난 국내 업계의 기술력과 안정적인 공급 능력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인정 받으면서 공급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공격적인 투자 발표가 이어지는 것도 사업 확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하주화기자 us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