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중고 상용차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한다.
현대차는 인증 중고차 위탁사인 오토플러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제조사가 품질 인증 기준을 제시하는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도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맺은 오토플러스는 국내 최대의 중고차 상품화 공장을 보유한 자동차 유통관리 전문기업이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내년 초부터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은 현대차가 직접 차량의 품질을 인증해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를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차량 정밀 검사 및 품질 개선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품질 보증을 받게 된다.
현대차는 더불어 상용 인증 중고차 전용 금융 상품도 출시해 고객의 안전과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용 중고차의 잔존가치 증가에 따른 실질적 차량 소유 비용 절감과 중고 차량 판매 과정의 편의 상승으로 고객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용 중고 시장이 한층 투명해져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