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북구보건소는 15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뇌병변 장애인 대상 맞춤형 재활운동교실을 마련했다.
울산 북구보건소는 15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뇌병변 장애인 대상 맞춤형 재활운동교실을 마련했다.

울산 북구보건소는 15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뇌병변 장애인 재활운동교실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 유형 중 비교적 중증에 해당하며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재활운동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재활 운동 전문 강사의 교육으로, 기초적인 운동 호흡법과 균형감각을 익히는 과정을 시작으로 탄력밴드, 짐볼 등의 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을 통해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또 그룹운동을 통해 장애인 간의 유대감 강화 및 정서적 지지도 함께 이뤄진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뇌병변 장애인들의 신체기능 및 일상 생활능력 향상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며 "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북구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 담당 전화 ☎ 241-8286.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