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의회 자유한국당 위원들이 선거법,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진규 남구청장(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검찰의 신속 수사를 촉구했다.

남구의회 안대룡 부의장 등 한국당 소속 의원 7명은 16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김 구청장의 혐의를 신속히 수사하고, 유무죄를 가려 남구 행정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남구의원들은 16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진규 남구청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자유한국당 소속 남구의원들은 16일 남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진규 남구청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유은경기자 usyek@

 


의원들은 "김 청장은 전국 현직 기초단체장 중 처음으로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사태가 길어질수록 주민들은 남구 행정에 불신을 갖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또 "혐의가 사실로 판명될 경우 행정공백은 물론 공약사업 이행 등으로 각종 예산이 낭비될 처지다"며 "의회도 예산 부분을 신중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울산시 선관위는 지난 4일 김 청장과 선거사무원 1명, 자원봉사자 2명 등 모두 4명을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김 청장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선거사무원과 자원봉사자에게 선거운동 대가로 총 1,600여만원을 지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자신의 회사 사무실 직원을 선거사무소로 출근시켜 문자메시지 발송 등 선거운동에 동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자원봉사자 2명은 회계책임자가 아님에도 선거운동 물품 제작비 등 8,700만원 상당의 정치자금을 지출한 혐의다.

앞서 김 청장은 선거운동기간 허위학력을 게재한 혐의로도 선관위에 고발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청장은 "선거운동 대가가 아닌 개인적으로 돈을 빌려준 것"이라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의원들은 "고발된 혐의 5건이 사실이라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남구민들을 기만한 것"이라며 "직접 입장을 밝히고 소상히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입장표명도 촉구했다.  김주영기자 uskjy@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