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닷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현대차,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 수상
레드 닷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현대차,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 수상
  • 하주화
  • 승인 2018.10.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 최고의 영예
"디자인·섬세한 커뮤니케이션"

현대자동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올해의 브랜드(2018 Brand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이다.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총 3개 부문을 시상한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 시상은 매년 3개 부문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레드 닷 어워드 최고의 영예로, 이 상의 수상은 한국 기업 중에서는 2015년 LG전자에 이어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달성한 것이다.
 페터 제흐 레드 닷 회장은 "점차 포화되는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차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타 부문과의 협업, 브랜드 경험 제공을 이뤄냈다"며 "멋진 자동차 디자인뿐만 아니라 섬세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인 현대차를 레드 닷 어워드 최고 영예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 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18 레드 닷 디자인 올해의 브랜드 시상식은 오는 26일 저녁(독일 현지시간 기준)에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하주화기자 usjh@ulsanpres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