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울산시가 동천체육관에서 '2018 울산채용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울산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지역 내 20여개의 취업지원기관·단체와 협력해 추진되며, 유망 중소기업 등 100개사가 구인기업(직접 70·간접 30)으로 참가해 300여 명의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동서발전(주) 협력사인 ㈜엔엑스테크놀로지 등 20개사가 참여해 기술개발 및 기계설계 등의 분야에 3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협력사인 ㈜럭스코 등 6개사는 전기 및 태양광 전문 인력 10여명을 채용한다.

또 지역 항만 해양업계의 유망 중소기업 6개사가 참여해 조선관련 및 정보통신 분야에 1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코디마, ㈜국일INNTOT, 에이치설퍼(주) 울산공장 등 지역의 강소기업이 참여해 사무직, 생산직, 연구직, 설계 관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간병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의 전문직종의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지역 기업도 대거 참가한다.

특히 박람회에는 최근 기업체의 인공지능(AI) 면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인공지능으로 인적성 및 역량을 검증하는 'AI 면접 체험관'을 마련했다.

또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울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조선업희망센터 등 17개 지역 내 취업지원기관이 참가해 기관별 일자리 정책 소개 및 구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동서발전(주)과 한국에너지공단은 별도 홍보관을 마련해 공공기관 소개 및 추진사업 등을 안내한다.

이밖에도, 구직자의 취업스킬과 면접능력 향상을 위해 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특강과 면접을 위한 이미지 연출 특강, 청년들의 열정을 북돋을 명사 특강과 취업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