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8일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투자가를 초청해 울산항, 울산테크노산업단지 등에서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는 8일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투자가를 초청해 울산항, 울산테크노산업단지 등에서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가 외국인투자주간 행사 참여 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8일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투자가 39명을 초청해 울산항, 울산테크노산업단지 등에서 '현장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울산을 방문하는 외국인투자가들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18년 외국인투자주간(IKW)' 행사에 참여한 외국기업 투자업무 실무자와 해외언론 기자들이다.

지역별로는 미국·유럽 12개사, 캐나다 8개사, 중국 9개사,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총 38개사 39명이며, 업종별로는 석유화학, 에너지 등 기간산업 14개사, 서비스산업 15개사, IT·SW 2개사, 해외언론 등 기타 7개사다.

이날 투자설명회에서 울산시는 외국인 투자가들과 함께 울산항만공사와 울산테크노산업단지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투자설명회를 실시함으로써 투자가들의 관심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투자유치 플랫폼인 KOTRA, 투자유치전략협의회 참여기관인 울산항만공사·산업단지공단, 울산테크노파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아래 공동 추진해 지역 투자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주요 일정은 울산항만공사를 방문해 북방경제 중심기지로 도약하고 있는 울산항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동북아 최고의 항만인프라 및 산업클러스터를 갖춘 울산에 투자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울산테크노산업단지를 방문해 친환경에너지융합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울산 국가혁신클러스터와 에너지협력지구로 지정해 산·학·연 융합형 연구개발단지로 조성하고 있는 테크노산업단지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테크노산업단지 현장시찰을 실시했다. 또 짧은 일정이지만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도 방문해 투자유치는 물론 울산 관광홍보전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투자가들에게 현장 중심의 투자설명회를 실시해 울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가자 정보를 DB화해 관리하고, 앞으로 해외 투자유치단 파견 시 타깃기업으로 적극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