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선진 나노·에너지 연구시설 벤치마킹
밀양시,선진 나노·에너지 연구시설 벤치마킹
  • 이수천
  • 승인 2018.11.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리버사이드대학·기업 등 방문
융합클러스트 사업 등 비전 모색

밀양시는 오는 12일부터 5박 7일의 일정으로 나노·에너지 분야 우수 연구시설을 보유한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대학교(UCR)와 리버사이드 시를 방문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재료연구소, 경남테크노파크, 밀양상공회의소, 밀양전자고교 관계자와 함께 해외연구기관 유치, 나노 인력 양성, 벤처기업 유치 등 밀양 나노융합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들의 성장 비전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밀양시는 지난 4월 밀양시, UCR, 재료연구소, 경남테크노파크 간에 체결한 UC-KIMS 공동연구센터 유치 협약을 바탕으로 연구센터의 유치 및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미국 UCR 내 운영 중인 연구시설을 방문하고 대학 총장 및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 나노융합 연구단지의 성장 전략 모색을 위해 나노·에너지·환경 분야의 연구 시설을 방문 예정이며, 한국나노마이스터고교의 나노 우수 인력 양성, 어학연수 등 기관 교류를 위한 UCR 평생교육원, 벤처기업 유치 홍보를 위한 현지 기업 방문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리버사이드 시를 방문해 문화·경제·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방안도 모색한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해외연구기관 방문을 통해 연구기관 유치 및 활성화, 해외 벤처기업 유치, 나노 우수 인력양성 등 밀양 나노융합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의 지속성 있는 성장 비전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천기자 lsc@ulsanprs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