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산도서관 하반기 독서회 추가반 개설
울산도서관이 하반기 독서회 추가반을 개설한다.
 7일부터 시작된 표현력 향상을 위한 '독서와 디베이트'는 다음달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동아리실1에서 총 7회 마련된다.
 하브루타 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키우는 독서토론 학습인 '하브루타 독서회'는 9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동아리실2에서 총 7회 진행한다.
 자녀들의 독서력을 신장을 돕는 학부모 역량강화 및 독서습관 향상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독서'는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총 7회 세미나실1에서 마련된다. 문의 052-229-6905.
 
# 중구 사서도우미 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중구는 지역 내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와 작은도서관 조성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서도우미 역량강화교육' 수강생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작은도서관 사서도우미 역량강화교육 운영을 통해 도서관 운영자의 업무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서관 서비스의 질을 향상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서도우미 역량강화교육은 2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 약숫골도서관 4층 세미나실 등지에서 전체 8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은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를 육성하고, 평소 교육의 기회가 많지 않은 작은도서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함양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와 일반 주민 등으로, 전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중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도서관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 신복·옥현·도산도서관 11월 영화상영
지역 도서관들이 매주 일요일 마다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효율적인 문화생활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영화 상영을 마련한다.  
 신복도서관은 오는 11일 '토이스토리3', 18일 '베트맨 대 슈퍼맨', 25일 '레미제라블'을 오후 3시 2층 시청각실에서 선보인다.
 옥현도서관은 11일 '도리를 찾아서', 18일 '코알라키드:영웅의 탄생', 25일 '빅 히어로'를 오후 3시 30분 2층 다목적실에서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상영한다.
 도산도서관은 11일 '씽', 18일 '패딩턴', 25일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를 2층 시청각실에서 오후 2시에 각각 상영할 예정이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