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중앙회장 박차훈)는 정부의 아동수당 제도에 맞춰 아동 명의로 저축할 수 있는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을 10일 출시했다.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은 정액적립식 적금이며, 아동 및 부모중 1인 이상이 새마을금고와 거래하는 경우 파격적인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동명의 계좌로 만기시 자동이체 등록, 새마을금고 회원 등의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3.0%의 우대이율이 적용된다. 기본이율에 모든 우대이율을 적용할 경우 연5.0% 이상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우대이율은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가입대상은 만 6세 이하 개인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납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1만원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이고 전체 새마을금고 통합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며, 창구에서만 신규 개설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확장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수당 지급에 따른 아동(아동수당 수급자)과 연관된 적금상품을 출시했다"며 "특히, 우대이율의 충족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우대 조건을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