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양산 어곡공단 소재 ㈜화인테크놀리지 서영옥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2018년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양산 어곡공단 ㈜화인테크놀리지 서영옥 대표(가운데)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2018년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양산 어곡공단 ㈜화인테크놀리지 서영옥 대표(가운데)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이번행사는 벤처활성화, 창업 및 지식서비스활성화, 투자활성화, 청년기업 유공자 등 벤처창업진흥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포상 제도로 훈장 3점, 포장 1점, 대통령 표창 17점, 장관표창 144점 등 총 183점이다.

특히 올해는 정부로부터 벤처기업의 꾸준한 성장과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훈장의 등급을 최고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으로 상향시켰다.
동탑산업훈장은 슈프리마, 철탑산업훈장은 씨티에스(주), 산업포장은 컴퍼니케이 파트너스가 각각 수상했다.

㈜화인테크놀리지는 지난 37년간 반도체 테이프, 점착테이프, 세라믹 가공용 테이프 등 산업용특수테이프를 분야에서 국산화에 성공, 지속적 품질혁신을 통한 해외수출로 국내 특수테이프 분야의 최고의 대표기업으로 인정받아 우리나라 기업가로서의 최고상을 수상했다.

서영옥 대표는 2011년이후 어곡지방산업단지공단 이사장으로 공단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통령표창(2006), 동탑산업훈장(2011), 수출천만불탑(2013)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공학분야 석·박사학위를 취득한 여성 CEO로 산업용 특수테이프 분야에서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벤처기업인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금탑산업훈장 수상은 양산기업들의 자랑이자 우리 시민이 함께 축하할 일로서, 관내 많은 중소기업이 혁신을 통해 우수한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아울러 많은 기업들이 2019년부터 시행하는 스마트기업에 보다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수천기자 lsc@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