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울산대학교 콜라보 전시에서 선보이는 김솔지 作 '빨간맛'.
울산도서관- 울산대학교 콜라보 전시에서 선보이는 김솔지 作 '빨간맛'.

# 울산도서관-울산대 콜라보 전시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서양화전공 학생들이 오는 16일까지 울산 남구 울산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상상(想像)'전시회를 연다.
 울산도서관과 울산대학교가 함께 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12명의 교원과 38명의 학생들의 서양화 작품 50점을 내건다.
 학생들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서양화가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취지로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가능하다.
 
# 울주 선바위도서관 겨울방학특강
울주 선바위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유아와 초·중학생·성인을 대상으로 '2019년 겨울방학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알차고 유익한 여가생활과 건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11개 강좌, 18개 반으로 개설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자연이 들려주는 겨울 이야기'와 '씽크아트',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겨울 독서 교실'과 '솔솔 동화 논술', 성인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감정코칭 대화' 등을 마련한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7까지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재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 공공도서관 사서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울산도서관(관장 이동엽)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포항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공공도서관 사서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공공도서관 사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울산지역 18개 공공도서관 사서 공무원 20여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독자상담 서비스'와 '고산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사례'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포항 포은중앙도서관을 방문해 메이커스페이스 실제 운영사례인 '웹툰 창작체험관'을 견학하고 실제 웹툰 제작과정을 체험했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공도서관 사서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우수한 서비스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서 교육이나 워크숍 등을 통해 양질의 대민서비스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