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는 18일 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 범위에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은 물론 강원랜드 채용청탁 사건도 포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민주당 서영교·자유한국당 정양석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유의동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현안 실무협의를 위한 비공개 회동을 열고 이같이 합의했다.

서 원내수석은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정조사 명칭과 관련해 "원래 원내대표간 합의됐던 명칭이 있다. '공공부문 채용비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로 했다"며 "(조사 범위에) 강원랜드 부분이 포함된다는 것을 명확히 했다"고 했다.
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은 "빨리 간사단 회의를 열어 국정조사계획서 채택에 착수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강원랜드 등 공공부문의 채용비리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위'를, 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부문의 채용비리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특위'를 각각 요구했으나, 서로 한 발씩 물러선 것이다.
여야는 오는 27일 국회 본회의에서의 국정조사계획서 채택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 원내수석들은 지난 정기국회 때 결성한 민생입법 태스크포스(TF)를 재가동, 유치원 3법 등 쟁점 법안들을 집중해서 논의하기로 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