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회원사의 세무·회계·총무 담당자들의 법인세 세무조정 실무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1월 9일 오전 9시 울산상공회의소 6층 회의실에서 '2019년 신고대비 법인결산과 세무조정·신고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국제세무법인의 허성호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익금 및 익금불산입 항목과 세무조정 △손금 및 손금불산입 항목과 세무조정 △자산·부채의 취득가액과 평가 및 손익의 귀속 시기 △소득 금액 계산의 특례 등 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 중심의 실무형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법인결산과 세무조정 상의 유의점, 세무조정계산서 작성요령 등 기업의 결산과 세무조정에 따른 제반 사항을 체계적으로 설명함으로써 효율적인 법인세 신고 및 조정업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의는 이번 교육이 법인세의 세무조정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의 체크포인트를 정리함으로써 회원사 결산업무의 효율성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본 교육 외에서 관련 세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울산상공회의소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하면된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